기사 메일전송
시동거는 여수섬박람회, 중국 ‘광동성 홍보’에 나서 - 천린(陈璘)장군 고향 윈푸시 민속행사 참석...중국 관영매체 CCTV 대륙 전역 … - 선쩐 민간 ‘캉즈따오(康之道)’ 시정부와 가교역할 ‘여수홍보’ 앞장
  • 기사등록 2024-03-07 11:46: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위원장 안규철, 이하 섬박람회 준비위) 홍보단이 여수시 세계화를 위한 대중국 홍보에 나선다,


      ▲ 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 회원들이 중국 광동성 홍보 활동에 앞서 정기명 여수시장


6일 여수시에 따르면 안규철 위원장을 비롯한 20명의 위원들은 중국 광동성 윈푸(云浮)시와 선쩐(深圳)시 등을 방문, 3박 4일간의 여수섬박람회 홍보활동을 펼친다. 


윈푸시는 조선시대 정유재란 당시 이순신과 연합군을 결성하여 왜적을 물리친 명나라 천린(陈璘) 장군의 고향으로 제1회 ‘천린민속문화활동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중국 최대 관영매체인 CCTV 채널을 통해 중국 전역에 방영된다.


천린(陈璘)장군 탄신 472주년을 맞아 윈푸시 정부가 야심차게 기획했다.


이 행사는 여수시가 이순신 장군이 남긴 역사적 가치와 업적을 기리기 위해 개최하는 거북선 축제와 같은 형식의 전통문화제다.


여수 섬박람회 홍보단은 임란 당시 수군복장을 하고 8일 개최될 윈푸 시가지 행진에 10개팀 가운데 8번째로 참가해 중국인들과 함께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펼치며 두 장군의 우정을 되새긴다. 


이들은 윈푸시 루롱춘(卢荣春) 당서기를 비롯한 리칭신(李庆新) 시장 등 주요 인사를 만나 정기명 여수시장의 친서를 전달한다. 


윈푸시는 안규철 위원장과 기자회견 자리를 마련해 양시 두 장군을 비롯한 우호 선린관계 등에 대화를 나눈다.


또 여수 대표 농악단인 김영 대표가 이끄는 우도풍물패도 이 퍼레이드에 참가해 신명나는 사물놀이 공연 등 한국 전통문화의 진수를 선보인다.


홍보단은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도시 여수로 오세요(欢迎您来丽水参观2026世界岛屿博览会)’라고 적힌 현수막을 펼쳐들고 행진한다.


또 이들은 최근 불의의 사고로 양 부모를 잃은 불우한 가정의 아이들을 만나 생필품 등을 전달 할 예정이다.


다음날은 경제특구로 지정된 선쩐으로 이동하여 따펑(大鹏)신구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여수섬박람회 홍보와 함께 정기명 여수시장의 우호증진관련 친서를 전달한다.


▲ 섬박람회 회원들이 광동성 출국에 앞서 묘도마을 홍보관에서 임진왜란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조명수군연합군 테마원


여수시는 중국 최대 경제중심 도시인 선쩐시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지만 준비위 일부 위원의 인맥으로 시정부의 안내를 받아 과거 일본침략에 맞섰던 따펑쒀청(大鹏所城) 등 군사기지를 둘러보고 일제에 대한 역사인식도 공유한다.


마지막 날 홍보단은 민간교류 차원의 중국 삼익그룹 캉즈따오(康之道) 선쩐기지 관계자와 여수섬박람회 중국 홍보지부 개설 등에 대해 깊숙이 논의할 예정이다. 홍보단의 여정 경비는 외부 도움 없이 일체 자체 부담한다. 


이들은 전날 이순신과 천린의 역사적 흔적을 찾아 격전지였던 묘도마을 심재수 여수경실련 대표로부터 두 장군의 활약상을 청취하는 등 조명 연합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심재수 대표는 “이순신과 진린에 대한 일부 역사인식이 잘못돼 재조명이 절실하다”며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조명연합군의 뜨겁고 끈끈한 우정에 대한 진가는 영원히 지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규철 위원장은 “심재수 대표의 오리엔테이션 자리를 통해 두 장군의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여수시의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중국의 심장이나 다름없는 광동성은 역동성 있는 최고의 도시로 배워야 할 곳이 많은 곳”이라며 “여러분이 섬박람회 해외 홍보 장정에 나선 만큼 최대의 성과를 얻어 오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9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