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의 지역민을 대상으로 봄학기 프로그램 17개 강좌를 3월 19일부터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그림책 블록놀이」,「내맘대로 뚝딱 3D펜아트」, 연산의 원리를 놀이로 깨우치는 「놀면서 배우는 창의수학」,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 「도전! 한자 급수」, 「늘푸른 독서회」, 명화에 대해 배우고 따라 그려보는 「명화 그리는 아이」, 추리력과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알파고 바둑교실」이 운영된다.
지역민 대상 프로그램은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강좌 「실버인지놀이지도사(2급)」, 「그림책지도사(3급)」, 외국어 능력이 향상되는 「입트임 영어회화」, 「니하오! 중국어 회화」,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어반스케치 in 보성」, 「꽃그림 천아트 디자인」,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스마트폰 탐구생활」이 준비되어 있다.
봄학기 프로그램 개설 수요조사 결과, 주말과 야간 프로그램 개설을 원하는 지역민의 요구가 많아 외국어 및 자격증 강좌를 주말과 야간에 개설한다. 또한 지역민이 기획하고 도서관이 함께 운영하는 ‘지역민 기획 프로그램’을 봄학기 프로그램과 동시에 운영함으로써 지역민에게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지역 강사들에게는 역량을 펼칠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오는 3월 8일부터 온라인(누리집) 접수를 시작으로 14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신청 및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http://bslib.jne.go.kr) 공지사항를 참고 및 전화(☎061-852-3893)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9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