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경기 광주시장·고흥군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 - 공영민 고흥군수, 자매·우호도시 응원 릴레이
  • 기사등록 2024-03-04 13:02: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공영민 고흥군수와 방세환 경기도 광주시장이  지난 28일 고향사랑 기부금을 상호 교차 기부했다.

공영민 고흥군수(왼쪽)와 방세환 광주시장(오른쪽)의 교차기부금 기탁 광경(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교차 기부는 작년에 이어 두 지역의 단체장이 교차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확산을 도모하고, 상생 협력 교류를 돈독히 하고자 하는 데 뜻이 모아져 이뤄졌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올해도 광주시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양 도시 간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과 광주시는 2014년 자매결연 이후 ▲사랑 나눔 바자회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청소년 문화교류 ▲친선 체육 교류전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고흥군 양파 가격 폭락과 경기도 광주시 폭우 피해 시 서로 구호의 손길을 보태며 결연 도시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도 자매·우호 결연 도시 교차 기부 응원 릴레이를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90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