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복회 전남도지부, 전라남도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참석 - - ‘독립의 꿈, 희망의 봄’ 주제로 독립 혼 되새겨 -
  • 기사등록 2024-03-01 16:25: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광복회 전라남도지부(지부장 송인정)는 3월 1일(금) 오전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개최한 “제105주년 3·1 기념식”에 참석했다.


“독립의 꿈, 희망의 봄”을 주제로 개최한 이번 3·1절 기념식은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대중 전남교육감 등 전남 기관·단체장들과 광복회원 및 독립유공자 유가족을 포함 한 전남도민 7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 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3·1 운동 경과보고,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유공자 포상, 기념사, 기념공연, 3·1절 노래 제창, 삼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광복회 송인정 지부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3·1 만세 운동의 민족사적 의의를 확립하고 목숨을 건 투쟁으로 독립을 이끈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이어받아 더욱 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자”고 호소했다.


또한 광복회 광주지부 유경식 대의원은 200자 원고 14장 분량의 독립선언서 전문을 15분에 걸쳐 암송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김영록 지사는 기념사에서 “위대한 독립운동의 물결을 일으켰던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희생에 머리 숙여 경의 표한다고 말하며, 105년 전 오늘 간절한 희망을 담은 독립의 의지를 토대로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9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