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금주 예비후보, 장흥 유치 표고버섯 산지 현장 방문 - '국가환경재난기금법' 제정으로 농어업 보호 및 지속 가능한 미래 구축 방…
  • 기사등록 2024-02-21 17:59: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고흥·보성·장흥·강진 더불어민주당 문금주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오늘, 장흥유치 표고버섯 산지를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었습니다. 표고버섯 생산자들은 기후 변화로 인한 동해 피해로 생산량이 감소하고 있음을 전달하며, 노지 표고버섯은 농작물 재해보험의 대상이 아니어서 큰 손해를 겪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종균보조(군비)나 원목보조(국비/군비)의 보조 규모 확대를 요청했다.

 

문금주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농민들이 겪고 있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종균보조 및 원목보조의 확대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하며, 농어민들의 실질적인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강조했다.

 

또한, 문금주 예비후보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같은 환경재난에 대비하여 '국가환경재난기금법'을 제정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법안은 기후 변화로 인한 냉해 및 가뭄과 같은 자연재해로부터 농어업을 보호하고, 지역 및 국가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목표로 한다.

 

문금주 예비후보는 "기후 변화는 우리 모두에게 중대한 도전이며, 특히 농어업 분야가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다"며, "국가환경재난기금법의 제정을 통해 이러한 문제에 실질적으로 대응하고, 농어민들이 안정적으로 농어업에 종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문금주 예비후보는 지역민들의 생활 안정과 환경 보호라는 두 가지 중요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8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