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사)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회장 오병채) 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시장형 일자리 2개사업단(70명)을 운영중이다.
농수산물 공동작업장 사업단은 통발 만들기, 멸치 손질 등 중간가공하여 납품하여 수익금 발생 시 참여자 균등배분하고
나대지를 활용한 어르신도시농업 사업단은 유휴 농경지에 경로당 어르신들이 농작물(감자, 들깨, 콩, 팥 등)을 재배하여 일자리 제공은 물론, 수익금 발생 시 공동배분으로 일정부분 소득보장 및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4년도 본격적인 사업 이전에 참여 어르신(농수산물 35명, 나대지활용 35명)에 대한 안전 및 직무에 관한 교육을 사업단별로 실시하였다.
일자리 수행기관인 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서의 주요 업무, 수행기관명 읽어보기, 시장형 일자리사업에 대한 설명, 각 사업에 대한 직무이해 (근무조건 및 근무시 필요한 서류 안내) 등 전반적인 직무교육과, 활동 시 안전사고 유의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오병채회장은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특히 당부하였다.
시장형노인일자리사업은 경로당어르신들에게 건강은 물론 행복감을 한층 더 올릴 뿐 아니라 경로당 어르신 중심의 따뜻한 복지공동체에 이바지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8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