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는 미래 건강 도시 실현의 주역이 될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 도시 어린이학교’ 참여기관을 오는 3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건강도시 어린이학교’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며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통한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발전을 위해 ▲어린이 성장·튼튼 체조 ▲건강도시 이해하기(복화술공연) ▲탄소중립 실천 방안(공기정화 화분 만들기) ▲‘탄소배출 NO!’ 전통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학습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3개소로 3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접수 방법과 구비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누리집(www.donggu.kr) 또는 건강정책과 건강도시계(☎062-608-3474)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건강도시 가치관을 갖기 위해선 생활 속에서 작은 것부터 배우며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미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도시 실현의 새싹 리더로 자라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8225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