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농업인 실용교육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 순항중!
  • 기사등록 2024-02-14 17:13: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역 농업인에게 농업 분야 최신 동향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5회차에 걸쳐 진행된 주요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관심이 높고 농업정책 필수교육인 공익직불 의무교육과 GAP인증교육(우수 농산물 관리제도)이다. 또한 특화작목 3종(딸기, 양봉, 단감)의 고품질 재배 기술에 대한 교육 등 지역 농업 실정에 맞춘 수준 높은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지난 1월 혁신농업인센터에서 열린 양봉 사양관리 교육은 농업기술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스타 강사를 초빙하여, 약 200여 관내 양봉농가가 교육에 참여하는 등 열기가 대단했다.


시는 3월초까지 오이·벼 재배 기술 및 농업정책 필수·의무 교육(6회차 ~ 9회차)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업인 실용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업정책과(☎061-749-30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기후 온난화에 따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영농교육이 개설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7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