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월 5일(월) , 13일(화) 총 2일에 걸쳐 관내 특수교육실무사 7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본 연수는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자질 향상을 통해 특수교육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다. 프로그램은 △ 특수교육현장에서의 안전한 대처와 실천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특수교육실무사의 역할과 장애아동 지원사례 나눔 △장애인식개선교육 △ 가죽공예로 구성하여 다양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실무사의 역할에 대한 명확한 안내가 이루어지고, 학교 현장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사례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가죽지갑 만들기 등의 공예체험을 통해 특수교육보조인력의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특수교육실무사는 “실제 학교현장의 풍부한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도움이 되었고, 공예체험을 통해 힐링도 되고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기회가 된 것 같아서 좋았다.” 라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지원인력으로서의 역할과 자질의 중요성을 제고시킴으로써 통합교육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7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