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주말 및 다음 주 날씨 전망
주말까지 날씨 전망(모레까지 대체로 흐린 날씨, 평년보다 높은 기온)
우리나라는 당분간 중국 북쪽에 고기압, 제주도 남쪽해상에 저기압이 위치하는 북고남저의 기압배치에 들겠습니다. 따라서 모레(3일, 토)까지 광주와 전남은 고기압 가장자리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린 날씨가 되겠습니다. 특히, 오늘(1일) 오후부터는 전남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은 모레까지 차차 상승하겠고, 아침기온은 –1~5도, 낮기온은 6~12도로 평년보다 2~6도 높겠습니다. 특히, 아침기온이 일부 북부내륙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영상권을 보이겠습니다.
다음 주 날씨 및 기온 전망(4일(일)~5일(월) 비, 6일 오전까지 평년보다 높은 기온)
4일(일) 오후부터 5일(월) 사이에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발달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고, 남해안을 중심으로는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또한, 강한 바람과 함께 풍랑특보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아직 저기압의 위상에 따라 강수집중구역의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온은 저기압의 영향권에서 벗어나는 6일(화) 오전까지는 아침기온이 1~6도로 평년보다 3~11도 높겠고, 낮기온은 6~11도로 평년보다 1~5도가량 높겠습니다. 7일(수)부터는 평년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해상날씨 전망(내일까지 매우 높은 물결)
해상에서는 내일(2일)까지 서해남부와 남해서부먼바다의 물결이 2~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현재, 서해남부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고, 오늘(1일) 밤에 남해서부동쪽먼바다로 확대 발표되겠습니다. 풍랑특보는 내일(2일) 새벽에서 밤사이 차차 해제되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은?
내일(2일) 아침기온이 0도 부근으로 내려가는 내륙을 중심으로 도로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