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은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대표 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근별’ 청소년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이 직접 자문·평가함으로써 청소년의 의견과 욕구를 반영하는 청소년참여기구이다.
당근별의 주요 활동은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 ▲청소년시설·프로그램 모니터링 및 자문·평가 ▲기관장 간담회 ▲청소년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워크숍 및 교류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3년 활동한 제3기 당근별은 모니터링과 이용자 욕구 조사를 통해 공간 조성을 위해 일곡청소년문화의집 내 계단 인테리어와 포토존 설치를 제안하여 반영이 되었다. 또한 청소년총회를 개최하여 마을의제로 제안하였으며, 구의원에게 직접 전달하는 등의 시민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였다.
청소년 위원은 위촉장 수여 및 활동에 따른 봉사 시간 부여, 교류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당근별 활동을 희망하는 만 13세 ~ 24세 청소년은 2월 29일(목)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9일(토) 예정된 면접을 통해 최종 위원으로 선발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일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ilgokycc.kr/) 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담당자(☎ 062-575-0924) 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