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외국어체험센터, 초등생 대상 영어캠프 운영 - 아름다운 우리 고흥을 알아가는 신나는 겨울방학 영어캠프
  • 기사등록 2024-01-23 06:22: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 고흥외국어체험센터는 관내 초등학생3~4학년(15명) 5~6학년(16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5알 뷰토  5일간 ‘Welcome to Goheung!’이란 주제로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했다.

원어민 교사(오른쪽)와 영어로 대화를 나누고 있는 캠프 참여 학생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영어캠프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고흥의 10경 중 하나인 일출로 유명한 ‘남열리해돋이해수욕장(영남면)’과 고흥을 대표하는 과일‘유자’를 학습주제로 다양한 활동으로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영어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했다. 


캠프에서는 고흥의 유자와 원어민 선생님의 고향인 남아프리카에서 유명한 과일의 맛과 모양을 비교하며 맛과 모양, 비교하는 영어표현을 익히고 표현해봄으로써 한층 자연스런 영어를 구사하는 시간을 가졌고 학생들은 실생활에 유용한 문장들을 배우고 연습했으며, 수업시간 동안 원어민 선생님들이 설명에 집중함으로써 더 나은 듣기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캠프에 참여한 풍양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처음엔 아는 친구가 없어 서먹했지만 게임과 다른 활동을 통해 많은 친구를 사귀었고 원어민 선생님들과 영어로 대화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영어가 재미있어졌다.”고 캠프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고흥외국어체험센터 관계자는“우리나라에서는 영어교육을 상당히 오랫동안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영어를 제대로 구사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원어민과 대화 할 기회가 없기 때문이다. 군민과 학생들의 더 나은 영어 실력을 향상을 위해 고흥 외국어체험센터는 더 많은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할 것이며, 고흥지역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6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