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22~24일 눈 전망 (24일까지 매우 많은 눈)
현재(22일 13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서해상에서 발달한 눈구름대가 유입되면서 광주와 전남서부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광주와 전남북서부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중이며, 전남서부지역은 오늘(22일) 오후에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2일(월)은 전남동부남해안을 제외한 광주와 전남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23일(화)은 광주와 전남에 눈이 오겠고, 전남서부는 24일(수)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오늘 밤~내일 새벽, 내일 밤~모레 새벽 사이에 강하게 내리겠으며, 강약을 반복하며 긴 시간 이어지겠습니다.
이번 눈은 광주와 전남서부를 중심으로 내리겠고, 특히 서해안에는 매우 많은 눈이 쌓이겠습니다. 24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전남동부 1~5cm, 광주와 전남서부는 5~15cm가 되겠고, 전남서해안은 20cm 이상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번 주 기온 전망 (23일 추위 절정, 이후 점차 평년 기온 회복)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차차 떨어져 24일(수)까지 광주와 전남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의 기온(아침기온 –9~-2도, 낮기온–4~2도)을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습니다.
추위는 23일 절정 이후, 찬 대륙고기압이 점차 이동성 고기압으로 변질되면서 26일(금)부터는 평년(아침기온 –5~-1도, 낮기온 5~8도) 수준의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강풍 및 해상 풍랑 전망 (25일까지 매우 강한 바람 및 매우 높은 파고)
현재(22일 13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북서풍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전남해안을 중심으로 강풍특보가 발효중이고, 서해남부전해상과 남해서부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중입니다.
2
5일(목)까지 서해남부전해상과 남해서부전해상에 바다의 물결이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특히, 이번 강풍 및 해상 특보는 오래 지속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해상교통을 이용할 경우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시고,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은?
긴 시간 동안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오니, 사전에 교통 상황을 확인하시고, 차량 이용시 월동장비 준비를 철저히 하는 등 눈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면서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수도계량기, 노출 수도관 등 야외 시설물 동파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