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축산분야 사업신청‧접수...오는 26일까지 - ‘124개사업 466억원 투입’ 축산분야 경쟁력 확보 나서
  • 기사등록 2024-01-15 17:43:00
기사수정

 함평군이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과 지역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2024년도 축산분야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함평군 청사 전경

 함평군은 “환경친화적 축산 기반시설 구축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와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축산분야 124개 사업에 466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군은 2024년도 축산분야 주요 사업으로 저메탄 조사료 종합유통센터(180억) 설립과 함께 ▲공공형 승마시설 조성사업(20억) ▲축사 악취 개선사업(15억) ▲방역 인프라 조성사업(18억) 등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한우농가 헬퍼 지원 ▲함평천지한우 육성 ▲양계·오리 생산성 향상 ▲양돈 생산성 향상 ▲양봉 경쟁력 강화 ▲낙농가 헬퍼 사업 ▲농가 맞춤형 경쟁력 사업 ▲백신 및 구제약품 공급 등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과 소득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지원한다.


 아울러 군은 지난 10일 축산분야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각 읍·면사무소, 생산자단체에 발송하여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이달 26일까지 신청접수를 완료하고, 2월 중 평가와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많은 축산농가에서 꼭 필요한 사업을 신청해 경영안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군에서도 지역의 축산 경쟁력 강화와 고품질 축산물 생산에 도움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터넷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58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