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여수공업고등학교(김종형 교장)는 과정평가형 자격시험 생산자동화산업기사와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에 2학년 29명이 합격하며 우수 인재양성의 산실임을 입증했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설계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여수공고는 올해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개 과정평가형을 운영하여 생산자동화산업기사 15명과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14명이 전원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생산자동화산업기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이○성 학생은 “고등학생은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과정평가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여 기쁘다. 그동안 열성적으로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 말씀드리며 다른 종목의 산업기사 자격시험도 열심히 준비해서 꼭 합격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공고는 2022년에 과정평가형 생산자동화산업기사 1개 과정을 운영하여 전원 합격했다.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 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게 되며 동일 및 유사 직무 관련 산업기사 자격증도 취득이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들로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좋아 여수공고는 과정평가형 종목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여수공고 김종형 교장은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시험에 전원 통과할 수 있었던 것은 학생과 지도교사의 열정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 여수공고는 탄탄한 직업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미래와 진로를 개척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4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