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전남대병원, 화순경찰서·화순고려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3-12-29 18:06: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최근 화순경찰서, 화순고려병원과 응급실 폭력 대응과 112신고 가·피해자의 신속한 진료 체계 마련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식에는 정용연 화순전남대병원장과 박웅 화순경찰서장, 이영민 화순고려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응급실 내 주취 폭력 등 각종 상황 발생으로 인한 112신고 시, 신속한 출동과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해 나가기로 했다. 또 112신고 가·피해자의 신속한 진료 등 상호 업무협조 체계 유지 및 정보 공유에 적극 협력토록 했다.

 

특히 사건 예방과 감소를 위한 점검·훈련실시, 연 2회 실무자 간담회 개최 등을 약속했다.

 

박웅 화순경찰서장은 “신속하고 공감하는 치안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기관을 역할을 유지하고, 안전을 보호하는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특히 응급실 내 난동은 한층 더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민 화순고려병원장은 “경찰에서 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주고 있어 안전하게 환자치료에 집중하고 있다”며 “우리 병원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군민들에게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용연 화순전남대병원장은 “병원 응급실에서 발생하는 폭력과 폭언 등의 상황에서 환자와 의료진을 보호해주는 경찰에 감사하다”며 “병원과 경찰은 안전을 책임지는 공통점이 있다.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48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