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경찰, NFC태그 활용 주민참여 정성치안 활동 전개
  • 기사등록 2023-12-29 13:25: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경찰서(서장 박 웅)는 12월 29일(금) 주민참여 공동체·플랫폼 치안을 활성화하기 위해 화순군 이장단장 13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 치안거버넌스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주민참여치안 활성화 방안과 경찰에서 추진하고 있는 NFC칩이 내장된‘주민의견수렴 소통방’스티커를 배부하여 주민참여 정성치안에 대해 설명하였다.


‘NFC칩이 내장된 스티커’(근거리무선통신)를 각 마을회관에 부착하고 이장 및 부녀회, 청년회 등 주민들에게 배부하여 마을별 범죄취약 요소·요청사항 등 의견수렴 후 문제점을 해결하고 결과 피드백을 통해 주민 치안 만족도 향상 및 안전한 치안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 주민참여를 유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NFC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이 경찰 치안정책 의사결정 및 치안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주민의 요구에 최선을 다하고, 더 나아가 사전적·예방적 경찰 활동을 통해 군민의 어려움을 먼저 찾아 해결함으로써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에 노력할 계획이다.

 

경찰관계자는“주민들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문제점 해결하며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안전한 치안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4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