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28일 고흥썬밸리리조트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성장하는 2024. 고흥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오전에는 각 과별 안전한 겨울방학을 위한 교직원 인사·복무 관련 사항, 학교시설 유지·관리 및 안전점검 사항, 학생생활교육 중점 사항 등에 대해 안내하고 고흥교육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오후에는 ‘초․중등 2023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사례 나눔’과 ‘2024 고흥교육 안내’의 시간을 가졌다.
‘2024. 고흥교육 안내’ 시간에는 고흥교육의 슬로건과 4대 교육지표, 3대 역점과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2024학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2022 개정교육과정 현장 안착 지원, 고흥형 기후생태환경교육, AI 활용 개인별 맞춤형 학습 지원, 고흥형 미래학교 운영,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의 학교 현장 지원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연찬회에 참여한 김미경 교장(도화초)은 “2023학년도 교육지원청에서 주도적으로 추진했던 ‘작은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에 대한 현장의 사례를 들을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2024학년도에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2024학년도에 중점으로 추진해야 할 고흥교육의 4대 교육지표와 3대 역점과제가 학교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학교교육계획에 잘 반영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1년 동안 내실 있는 학교 운영을 위해 노력해 주신 교(원)장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교직원들이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 또한 2024 고흥교육의 중점 추진 사항들이 학교 현장에 잘 정착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교직원들에게 안내 바라며. 2024학년도에도 교육지원청에서는 고흥의 모든 학교가 교육과정 운영상의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4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