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가족센터(센터장 박미선)에서는 2023년‘보성다문화엄마학교 2기’ 졸업식을 지난 10일 진행하였다.
보성다문화엄마학교는 가족센터와 (사)한마음교육봉사단과 연계해 운영하는 교육사업으로 올해 3월 결혼이주여성대상 13명의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초등과정 7개 과목(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도덕, 실과)를 교육하고 원격수업 90%(온라인교육), 집합수업 10%로 진행 수업을 마치고 9명이 교육 수료후 가족과 함께 졸업식을 진행하였으며, 졸업생 9명중 일부는 초등검정고시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날 졸업식은 다문화엄마학교장(이상수), 담임교사(이상원)와 다문화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증 수여와 우수자 시상을 함께 하였으며, 시상후 결혼이주여성들의 모국어로 (베트남1,필리핀3,중국1,몽골1,키르키즈스탄2,인도네시아1) 소감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필리핀 예진씨는‘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말에 자신감을 얻어 1년동안 배운 초등교과목을 아이들에게 학습지도를 했을 때 가장 보람있었다고 이야기하며 앞으로도 센터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 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졸업생들은 한결같이 중학생이 되는 자녀가‘한마음 글로벌스쿨’에서 수학.영어 보충교육 및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는 멘토링을 받을수 있게 되어 좋다는 반응이였다.
센터 교육담당자는 내년 2024년 다문화 엄마학교 신입생 모집에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이 다문화 엄마학교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하며 내년 신입생 모집에 이주민 여성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성군가족센터((☎061-852-2664)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