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공동선언 채택 및 상생협력 일자리 협약 - - 노사민정이 힘을 합쳐 경제위기 극복해야… -
  • 기사등록 2023-12-14 18:27: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14일 순천상공회의소 챔버라운지에서 노동계·경영자단체·시민단체 등 노사민정협의회 위원과 실무협의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순천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3년 주요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공정한 임금체계 및 안전한 산업환경 조성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을 채택하고 순천시 상생협력 일자리 모델 실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공동선언문에는 ▲직무·성과중심의 임금체계 구축 방안 협력 ▲일하는 자가 존중받는 사회·기업환경 조성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고, 협약서에는 ▲일자리 법인을 위한 준비단 구성 ▲마그네슘 산업 내부 상생협약 단가 구현 등의 내용을 포함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경제 여건 악화와 급격한 노동환경의 변화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럴 때일수록 노·사·민·정이 힘을 합쳐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살기 좋은 일류 순천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순천형 상생 일자리 모델 발굴, 안전일터 조성 아카데미 등을 추진하고 협력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2023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평가에서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