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위탁운영 최종보고회 개최 - 농촌-도서지역 방과후학교 지역위탁 운영
  • 기사등록 2023-12-13 17:22: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지난 11일 관내 초·중학교 교장 과 교감 및 방과후학교 업무 교원를 대상으로 위탁운영 최종보고회를 개최 했다.

식전 축하공연(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최종보고회는 방과후학교 위탁기관 주관으로 2023년도 방과후학교 운영과 만족도 평가 결과 보고 후, 2024학년도 신규 AI드론,피지컬 코딩, 웹툰 프로그램 소개, 우리지역 방과후학교 내실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보고회 광경

연수에 참석한 교장 선생님은 “강사 채용과 관리의 어려움을 겪는 농촌지역에 위탁운영을 통해 방과후 담당 교원의 업무경감에 만족하고 있으며, 시대 변화에 맞춰 신규 프로그램 소개와 관련 성과물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소규모학교에서도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올 일년 간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발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학교관계자, 위탁운영 관계자, 방과후강사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우리 학생들에게 양질의 방과후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