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23-12-12 10:27: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은 8일 청년들의 지역활동 기반 마련과 지역활력을 도모하기 위한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위·수탁 협약식장흥군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중간보고회와 함께 진행되었다.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사업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11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장흥군 신활력플러스 사회적 협동조합(대표 배권세)에서 교육생 모집창업교육자원조사벤치마킹시제품 제작부터 성과공유회 및 사후관리까지 총괄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장흥군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2024~2028)은 청년현황 실태조사장흥군 4개년 청년정책국내·외 청년정책 등을 비교·분석하여 복지·문화일자리교육주거참여·권리 5대 핵심 분야 비전 및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추진중이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들을 반영하여 수정과 보완을 거쳐 최종본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올해 2개 공동체(문화공감 에움힐링트리)에 사업비를 지원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각 공동체에서 올해의 추진 사항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문화공감 에움은 용산 마실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민귀농귀촌인지역 예술인과의 협업을 통해 체험장터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힐링트리는 발달장애 아동들을 대상으로 관엽 식물다육식물을 이용한 힐링원예교실과 미니정원 만들기텃밭요리교실 등의 마을공방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한편이번 행사는 청년발전위원회 및 청년발전협의체 위원들과 관내 청년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에는 전남형 청년마을 조성만원주택청년 창업교육 확대청년 일자리 사업 증대 방안 등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장흥군에서는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과 내년 시행계획 수립 시 청년들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알차게 준비하겠다청년창업교육일자리 지원신혼부부 지원 등의 다양한 청년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어머니 품 장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