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포두면, 각계각층 ‘좀도리 성금 기탁’ 줄이어 - 취약계층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한 각계각층 동참 행렬
  • 기사등록 2023-12-07 14:18: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포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종팔, 민간위원장 김도훈)는 6일 면사무소에서 각 마을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좀도리 성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포두면 좀도리성금 기탁자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지난해 포두면 좀도리 성금액은 3천2백만 원이었으나, 올해는 89명이 참여해 3천6백여만 원으로 전년도 보다 더 많은 성금을 모금했다.


기탁자는 주)해밀에너지 5백만 원, 주)고흥신에너지, 동촌마을 김○권 각 2백만 원, 포두면 기관·사회단체협의회, 포두면 이장단, 포두면 청년회, 주)도원건설, 주)세양, 포두주조장, 신월농장, 포두석유, 서촌마을 신○식 각 1백만 원을 기탁 하는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포두면의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각계각층의 나눔 동참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포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포두사랑봉사단과 함께하는 행복dream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 12가구에 창호 교체 등 집수리 사업으로 1천4백만 원 지원, 취약계층 20가구에 반찬 서비스 1백3십만 원 지원, 이·미용, 청소 등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경기침체로 어려운 위기가구 45명에 30만 원 상당 난방유 쿠폰 1천3백여만 원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종팔 포두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앞으로 후원해주신 성금으로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복지, 촘촘한 복지행정을 실현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포두면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  기사 이미지 서구, 뭐슬 발산 동계(洞繼)올림픽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