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가보훈부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 전남동부지역 취٠창업 역량강화 순회 워크숍 개최
  • 기사등록 2023-12-07 11:41: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지방보훈청(청장 정홍식) 제대군인지원센터는 7일 전남동부보훈지청에서 전남 동부지역 제대군인 20여명을 대상으로 취٠창업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제대군인지원센터 안내”를 시작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성공창업 바로가기”, 선배 제대군인 멘토의 “방재관리자 분야 직무소개 및 특강”, 국민연금공단의 “신중년 일자리 및 인생2막 앙코르커리어”, “담당 상담사와 만남의 시간”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제대군인들은 국가 및 지역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제도를 한눈에 알게 됐다며 만족감을 표시하며, 특강을 통해 앞으로의 구직활동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했다.

 

김명주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장은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들의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센터에서 실시하는 워크숍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  기사 이미지 서구, 뭐슬 발산 동계(洞繼)올림픽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