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 로봇 챌린저스 캠프, 학생들의 로봇 산업 탐험과 꿈의 발견
  • 기사등록 2023-12-04 12:05: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달 21경북 로봇 챌린저스 캠프를 문경여자중학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북 로봇 챌린저스 캠프는 경상북도 지역 초‧중등 학생 대상 로봇‧AI 기술 교육 및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교육 행사로올해는 문경과 구미포항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로봇 산업에 대한 이해와 해당 분야의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크게 세 가지 파트로 나누어로봇에 대해 알아보고 지역 연계 산업에서의 로봇을 확인한 후 직접 로봇을 제작하는 체험 순서로 진행되었다.
 
먼저 로봇 전공의 대학생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은 일상생활과 연계된 로봇을 비롯해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었다이를 통해 로봇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로봇 산업 전반을 이해하며 이에 대한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후 학생들은 문경시의 농업과 로봇 산업에 대해 알아보고연계 콘텐츠로서 스마트팜을 코딩하고 제작하는 실습 시간을 가졌다이를 통해 이론적인 내용 뿐만 아니라 실제로 코딩하고 제작하는 경험을 하며 로봇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가졌다또한, 4족 보행 로봇을 직접 조작하는 기회도 제공되어 학생들은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로봇은 나와 먼 이야기라고만 생각해 왔는데오늘 캠프를 통해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듣고 새로운 직업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로봇 디자이너라는 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캠프 운영을 맡은 ㈜메이킷올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로봇 산업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을 더욱 키워나가고다양한 진로에 대한 가능성을 탐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번 경북 로봇 챌린저스 캠프는 학생들에게 로봇 기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흥미를 제공함으로써미래의 로봇 산업 전문가들을 육성하는 데 성공한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앞으로도 이러한 지역 기반의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면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기술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2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  기사 이미지 서구, 뭐슬 발산 동계(洞繼)올림픽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