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溫)기 나눔 동절기 물품 전달 - -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사업, 425만원 상당의 겨울이불와 전기매트 지원 -
  • 기사등록 2023-12-01 08:51: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동수, 민간위원장 강정훈)는 29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혼자 사는 어르신 40가구를 대상으로 온기 나눔 동절기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동절기 물품 전달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응모한 전남 사회혁신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으며, 협의체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425만원 상당의 동절기 물품(전기매트와 이불)을 구입했다.


전기매트는 홀로 사는 어르신 30가구를 가정방문해 전달했고, 이불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개선 사업과 협력해 주거 취약 10가구에 전달했다.


강정훈 민간위원장은 “온기나눔 동절기 물품 전달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협의체 위원과 함께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조동수 중마동장은 “이번 물품 전달로 추운 겨울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분들이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항상 지역복지를 위해 힘써주시는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우리 중마동은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2월 6일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110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2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