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기용 장흥군의원, 농업분야 추진사업 문제점 개선 촉구
  • 기사등록 2023-11-28 13:06: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의회(의장 왕윤채)는 지난 1120일 제286회 제2차 정례회를 개의하고 24일부터 29일까지 산업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일정에 돌입했다.

 

27일 실시된 농산유통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김기용 의원은 장흥농어촌융복합첨단단지 조성사업과 농업인 생산비 절감 농기계 지원사업마을공동급식 지원사업경관작물 재배단지 조성사업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삼산간척지에 농어촌융복합단지 조성과 관련하여 지난 96일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하여 장흥군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면담한 결과 ▲간척지 매입시 대금 일시불 지급 ▲농지 외 사용불가 ▲타당성 검토를 통한 단계적 토지매입 필요 ▲스마트팜의 유지비 과다발생 ▲태양광을 위한 토지매각 불가 등 여러 가지 제약사항이 있어 사업계획 작성시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중대형 농기계 지원사업은 일부 농가에서 사업취지와 달리 중대형이 아닌 저렴한 농기계 위주로 구입하여 반값’ 농기계 지원사업으로 전락하고 있으며이마져도 봄․가을 영농철과 상반되는 농기계 지원으로 적기 영농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집행부에서는 장흥농어촌융복합첨단단지 조성사업은 철저한 타당성 분석 추진과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기본계획을 작성하겠으며중대형 농기계 지원사업은 2023년 첫 시행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하여 2024년에는 사전 수요조사를 하는 등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한편 김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국민신문고 군정조정위원회 민간영역 포함 ▲남부권 공립 노인요양병원 설치 ▲천관산 HUG밸트 조성 사업 부지 재 검토 ▲문화재 관리 철저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실질적으로 장흥군과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방향 제시와 사업을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2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