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목포대, 미래 스포츠의 시작 ‘MNU 드론축구장’ 개소
  • 기사등록 2023-11-22 18:03: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하 LINC 3.0 사업단)은 지난 11월 22일 (수) 14시 30분 국립목포대 도림캠퍼스 부속공장 내 드론축구장에서 ‘MNU 드론축구장’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드론축구’는 5명의 선수로 팀을 꾸려 2개의 팀이 드론 축구장 내에서 탄소 소재로 만든 보호 장구에 둘러싸인 드론을 공중에 설치된 상대방의 원형 골대에 넣는 신개념 스포츠다.


이번 개소한 ‘MNU 드론축구장’은 대회를 진행할 수 있는 정식규격의 드론축구 경기장으로 최대 4팀이 동시에 정비할 수 있는 공구와 시설을 갖춘 드론정비실 2실, 생동감이 넘치는 대회 운영을 위한 드론중계석, 3D모델링 및 프린팅이 가능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드론 기술을 활용한 드론 축구, 드론 촬영 및 정비 등 학생들에게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 구축으로 드론 산업의 인식을 높여 4차산업 관련 취업역량 강화 및 전문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드론축구장의 개소를 축하했다.


국립목포대 LINC 3.0 사업단은 이번 개소와 더불어 △드론축구대회 개최 △드론 비교과 교육 △드론 동아리 활동 등 미래 드론산업 인재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2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