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철도공사(KORAIL) 광주전남본부-굿네이버스 광주서부지부 - 아동양육시설 보호아동을 위한 철도여행지원사업‘해피트레인’진행
  • 기사등록 2023-11-20 20:46: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18일(토), 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김진태)는 굿네이버스 광주서부지부(지부장 배준열)와 함께 순천 지역 아동양육시설 보호아동을 대상으로 철도여행지원사업‘해피트레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피트레인’은 철도 고유의 교통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적 약자 및 필요 계층에게 기차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코레일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해피트레인 행사는 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의 사회공헌 기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순천SOS어린이마을 31명이 참여하였다. 이 날 참여 아동들은 기차를 타고 전라북도 임실군으로 이동해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피자 만들기 활동 등 다양한 문화체험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진태 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장은 “평소 철도여행의 기회가 많지 않은 아동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물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서부지부장은 “아동의 마음건강을 위해 여가 및 문화활동을 지원해주신 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효승 순천SOS어린이마을 원장은 “이번 여행을 통해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양육시설 아동 대상 다양한 문화 활동 지원 사업이 진행되어 문화소외 문제가 개선되기를 기대해본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광주서부지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사진제공=굿네이버스 광주서부지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1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