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미래교육지구 영차영차~ 꿈꾸는 샘! 3색 이색 연수 - ‘퍼스널 컬러, 체험 중심 역사 수업, 융복합 생태환경 수업’에 대한 교사 …
  • 기사등록 2023-11-17 08:49: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강진미래교육지구 공생한마당 주간 프로그램 일환으로 ‘영차영차! 꿈꾸는 샘!’3색 이색 연수가 11월 14일 (화) ~ 16일 (목) 3일간 강진교육지원청 다산지실을 배움의 열기로 가득 채웠다.

 

  첫날은‘온 작품으로 만나는 생태환경 연수’를 통해 융복합적 독서 인문·생태환경 수업에 대한 이해와 적용에 대해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그림책과 동화책으로 만나는 생태환경 수업과 밧줄 놀이 등 생태놀이 활동과 업사이클링 체험활동을 함께 했다.

 

  이튿날 ‘말랑말랑 역사수업 연수’는 기존의 역사 수업에 대한 인식과 패러다임을 바꾸는 시간이었다. 역사로 노는 아이들, 말랑말랑 역사 수업 레시피 등을 통해 체험과 활동 중심의 역사 수업에 대한 열정 가득한 연수를 이어갔다. 대동여지도 실물 체험, 역사 유적 발굴, 활자 인쇄본 만들기, 실물 거중기로 바위 옮기기 등 체험 중심의 역사 수업에 대한 방향과 방법을 탐구했다.

 

  마지막 날 ‘나를 찾는 퍼스널 컬러’연수는 이색 연수의 백미를 장식했다. 퍼스널 컬러를 통한 나의 이해와 교사 이이미지 메이킹 연수와 함께, 참여하신 선생님에게 개별적인 첫인상, 피부톤, 스타일링에 대한 분석과 진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영차영차 꿈꾸는 샘! 이색 3색 연수에는 관내 선생님 100명이 넘게 참여했다. 연수에 참여하신 한 중학교 선생님께서는 “기존의 교육청 연수는 따분하고 일방적인 연수가 대부분이었다.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에서 교사 연수가 어떤 방향을 가져야 하는지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1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