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외 한식당, 변화를 위해 뭉치고 있다 - 농식품부, 해외 한식당 협의체의 한식세계화 활동 지원
  • 기사등록 2010-04-28 20:46:33
기사수정
농식품부가 한식세계화 사업을 시작한지 1년, 해외 한식당들이 변화하고 있다.

지난해 6월 동경에서는 200여개 한식당이 모여 ‘한식넷 협의회’를 결성하였고, 8월 오사카에서는 약 300여명의 재일동포가 ‘관서 한국식품문화협회’를 결성, 농림수산식품부, 대한민국 식재료수출협회와 ‘한식세계화와 한국 식재료 수출 협력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금년 1월 미국 동부지역에서는 한식당, 한인마켓, 식품수입도매상 등 100여개 한인업체가 모여 ‘미국 동부 한식세계화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한식 홍보 및 한식당 이미지 개선활동을 추진중이다.

상해에서도 지난해 10월 한식당 대표들이 모여 ‘한국상회 요식업 분회’를 결성하여 오는 5월부터 시작되는 상해엑스포에 한식을 세계에 알리는 활동을 준비 중이다.

농식품부는 해외 현지에서 민간 차원의 한식세계화 추진을 위하여 올해부터 해외 한식당 협의체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 한식당 협의체가 현지 한식홍보, 해외 한식당의 위생?서비스 개선 교육 등 한식세계화 활동 추진시 이에 소요되는 예산을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한식당 협의체가 지역별로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식 조리교육사업을 추진하도록 적극 지원하여 해외 한식당의 조리인력 채용시 어려움을 완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식당 협의체의 공동구매를 활성화하여 국산 식재료의 원활한 공급 및 수출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