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발표토론 수업을 지난 11월 4일부터 12일까지 총 4회에 결쳐서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창의융합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은 무안군의 지원으로 무안 관내 중학생 30여명이 참가하여 10주간 진행하였다. 이번 발표토론 수업은 지난 9월부터 2개월간 준비한 각 팀별 연구주제를 발표하고 참가자 전체가 참여하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번 발표토론 수업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 분야와 우리 지역의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지방도시의 한계점과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연구: 무안군의 사례를 중심으로”, “무안의 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 방안에 대한 연구”, “무안의 전통시장 활성화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등 우리 지역의 문제점에 대한 분석과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발표와 열띤 토론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수업에서 발표를 진행한 최○○학생은 “우리팀에서 연구한 문제와 해결방법을 발표하고, 다른 친구들과 토론을 하면서 생각의 깊이를 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선치 교육장은 “우리 고장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는등 수준 높은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 학생들을 칭찬한다. 앞으로도 무안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이 미래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 ” 고 말했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1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