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교육혁신본부는 지난 9. 22.(금)부터 11. 10.(금)까지 지도교수와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자기주도 학습 전략을 탐색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찾아가는 학습컨설팅 5차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습컨설팅은 2023-2학기 수업에 참여한 재학생의 당면한 학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수가 필요한 주제별로 특강을 신청하고, 교육혁신본부에서 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에는 간호학과 최소은 교수님과 학생 12명이 참여하여 5차시에 걸쳐서 다양한 주제별 학습코칭을 진행하였고 참여 학생들은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만족도로 4.56점을 주었다.
강사는 1차는 심리상담연구소 THE 길 전향신 소장이, 2~5차는 인지심리상담소 온 이지숙 소장이 참여하였다.
학습컨설팅은 총 5차시로 ▲자기이해 ▲학습동기 ▲목표설정 ▲시간관리 ▲학습전략을 주제로 진행하였고, 사전에 MLST-Ⅱ 자기주도 학습전략검사, SLT자기조절학습검사를 지원하였다. 사후 학습검사는 이번 학기가 종료되는 12월 중에 진행, 사전-사후 검사결과 향상 점수를 점검하고 참여 학생과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무계획으로 학습을 진행했는데, 동기부여부터 시간관리, 학습전략을 하나씩 배우고 실천하면서 작은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목표를 크게 잡아서 쉽게 포기했었는데, 지금은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면서 조금씩 학습량을 늘려가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꾸준히 복습하는 습관이 생겼다.”며 참여소감을 남겼다.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이러닝센터장 이고은 교수는 “찾아가는 학습컨설팅은 교과지식 외 학생들이 학습하는 데 꼭 필요한 학습전략을 주제별로 선택하여 강의와 실습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전 후 학생들의 학습 성과가 구체적으로 도출되었다.”라며 다양한 학과가 참여할 수 있도록 성과 중심 홍보를 강화하고, 2024학년도에도 더 다양한 주제로 찾아가는 학습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1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