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 행락철, 안전운전으로 교통사고 예방하자 - 김창희 / 순천경찰서 별량파출소
  • 기사등록 2023-11-08 15:37:46
기사수정

가을 행락철안전운전으로 교통사고 예방하자

 

가을은 전국 곳곳의 단풍 명소와 국화불꽃 등 지역 축제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객들이 몰려 교통량이 증가하는 시기이고 장시간 운전으로 인해 졸음운전이 늘면서 교통사고 발생 위험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도로교통공단에 의하면 최근 3년 간(2020~2022가을철(10~11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하루 평균 611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9.4명이 숨지고 879명이 다쳤으며 가을 행락철을 제외한 기간(1~9·12대비 11.7%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한 시간대는 오후 4~8시 사이로교통사고의 30%가 집중되어 있어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행락철 안전 운전을 위한 예방과 안전 수칙을 알아보자.

 

▲첫째장시간 창문을 닫고 운전하면 밀폐된 차 안은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집중력 저하와 졸음이 발생하여 무의식적으로 운전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를 자주 순환시켜주고 안전한 곳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둘째안전 운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속도 준수안전거리 유지신호 준수 등 기본적인 안전 운전 수칙을 지켜야 한다특히차에서 내려 길을 걸으며 단풍 등을 구경하다 보면 시야가 좁아질 수 있어 도로를 건널 때는 차량을 주의해야 한다.


▲셋째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않아야 하며 전날 과로나 과음 시에는 다음날 운전을 자제하고 운전자는 자신의 체력이나 운전 실력을 과대평가하지 말고 안전운전 해야

한다.

 

행복하고 안전한 가을 행락철을 즐기기 위해서는 운전자의 노력이 필요하고 잠깐의 실수와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평소 안전하게 운전하는 습관을 가졌으면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1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