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제1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 성료 - 선수 및 임원 1천여명 참가 … 한궁 활성화와 저변확대 기여
  • 기사등록 2023-11-08 15:04: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의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지난 7일 개최된‘제1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가 1천여 명의 선수와 노인회 임원들이 한 가운데 성료됐다

신용원 고흥군 한궁협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고흥에서는 처음 개최된 이번 한궁대회는 개인전, 단체전, 마을별 단체전으로 구분해 그동안 갈고닦았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한궁은 다트와 흡사하지만 핀 끝이 뾰족하지 않고 둥그런 자석으로 돼 있어서 안전하고, 양손을 다 사용해 던지기 때문에 양손과 좌·우 두뇌를 자극하는 운동이다. 

공영민 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한궁은 전국 200만 동호인들이 있는 대표적인 생활 스포츠이다.


공영민 군수는 “우리 한궁협회가 고흥군체육회 정식 종목단체가 되고 오늘 처음으로 갖는 대회이다. 뜻깊은 대회에 참가해주신 고흥군 한궁 동호인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우리군에서 지원할 것이 있으면 아낌없이 지원토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공영민 군수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신용원 고흥군 한궁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한궁은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고 환경과 장소에 대한 제약이 없는 생활체육이므로 한궁이 더 많이 보급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회 결과 읍·면 단체전 우승은 남자부 도양A팀, 여자부는 포두A팀이 차지했으며, 마을단체전 우승은 남자부는 포두A팀, 여자부는 도양제일교회B팀이 차지했다.


개인전 남자부는 유성근(도화면), 여자부는 김덕순(점암면) 선수 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1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