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이 11월 2일(목) 보성초, 보성남초 일대에서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보성군청, 보성경찰서, 보성군자율방범연합대, 녹색어머니회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진행됐다.
“친구 사랑 로그인! 사이버 폭력 로그아웃!”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학교폭력 발생 유형 가운데 최근 확산세를 보이는 사이버 폭력으로부터 우리 학생들을 보호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특히 ‘동화를 통해 알아보는 사이버 폭력 내용’을 제시하여 캠페인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하여 학생 등·하교 시간대 교통안전을 점검하고 안전수칙을 홍보하는 등 교통안전 캠페인을 병행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 이00은 “사이버 공간 속에서도 서로를 존중하며 사이버 예절을 지키는 태도를 친구들과 함께 실천하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권순용 교육장은 “사이버폭력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교육공동체·지역사회 참여형 활동으로 학생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0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