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 봄, 가을철 등산목 지킴이 안내 - 영광소방서 영광119안전센터 소방장 정문수
  • 기사등록 2023-10-30 14:48:34
기사수정

가을은 아름다운 계절로 캠핑, 하이킹, 야외 활동을 누리기에 완벽한 시기이지만, 동시에 산불의 위험이 높아진다.

 

산불을 예방하고 확산을 막기 위한 안전 수칙은 다음과 같다.

 

캠프파이어 준비: 캠프파이어를 만들 때, 불을 지키기에 안전한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

건조한 잔가지와 나무를 제거하고, 바람막이를 사용하여 바람이 불 때 불이 퍼지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화재 진압 도구를 준비해야 한다.

 

캠프파이어 관리: 캠프파이어를 켤 때 주의해야 한다.

불을 꺼놓지 말고, 언제나 지켜봐야 한다. 불을 진압하기 위한 소화기나 물을 주위에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담배꽁초와 불 주의: 담배꽁초를 버리지 말고 화제지에 무단투기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불을 다룰 때는 신중해야 하며 소화기나 물로 불을 꺼야 한다.

 

관계 기관을 활용한 예방교육: 봄.가을철 농촌에서 기존에 했다는 이유로 잡풀 등을 불을 질러 제거하는 방법을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데, 군청 등이나 산불진화대 등을 활용하여 농민 등을 상대로 수시 계도 교육을 할 필요가 있다.

       

산불 신고: 산불을 목격하거나 불길을 발견하면 즉시 119에 신고해야 한다.

정확한 위치와 상황을 알려주어야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산림 법규 준수: 캠핑 지역에서의 화재 행동을 제한하는 산림 법규를 준수해야 한다.

화재 금지구역을 확인하고 준수해야 한다.

 

화재 안전 훈련: 화재 안전 훈련을 받아야 한다.

소방 단체나 관련 단체에서 제공하는 훈련을 통해 화재 대비 계획을 학습하고, 친구나 가족에게도 알려야 한다.

 

화재 예방 정보: 지역의 화재 예보를 주시적으로 확인하고, 화재 경보에 따라 계획을 수정해야 한다.

특히 바람이 강하거나 날씨가 건조한 경우에는 특별히 조심해야 한다.

 

산불은 신속한 대응이 중요하며 예방이 최선의 방법이다. 이러한 안전 수칙을 엄수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가을의 아름다운 자연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0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