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는 10월 27일 광주여자대학교 재학생 21명을 대상으로 광주여자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3 취업캠프 “나의 취준해방일지”를 무박 1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당일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산업 및 기업분석 전략’ ‘산업 및 기업분석 전략 실습’ ‘자기소개서 차별화 전략’ ‘서류클리닉’ 등 참여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준비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운영되었다.
오전 산업 및 기업분석 전략 특강을 진행하여 참여자 본인이 가고자 하는 기업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략수립 실습 기회를 제공하여 주요이슈를 분석해보고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취업 목표의 다각화를 도모했다.
이어 산업 및 기업분석 전략 특강을 진행하여 참여자 본인이 가고자 하는 기업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략수립 실습 기회를 제공하여 주요이슈를 분석해보고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취업 목표의 다각화를 도모했다.
광주여자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 김윤정센터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취업전선에 뛰어들 때 막상 본인이 가고자 하는 기업이 어떤곳인지 정보를 파악하는 단계에서부터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보며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워라밸에 맞는 기업을 잘 선택하고, 자신의 장점을 기업에 잘 어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기를 바라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이향헌 참여자는 “‘취업’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쉽고 유쾌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특히 지원자의 위치가 아닌 면접관과 기업의 위치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또 이론뿐인 프로그램이 아닌 활동과 함께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개선사항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 더 오래 기억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역 청(소)년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으며, 오는 10월 27일 광주청년센터와 협력하여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및 취업준비생 25명을 대상으로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www.mdsar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