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및 주말 날씨 전망
26일 날씨 전망
광주와 전남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26일) 밤 5mm 내외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짧게 내리겠지만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특히, 하층은 따뜻하고 상층에는 찬 공기가 유입되어 불안정이 강함에 따라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비가 그친 후에는 차고 건조한 고기압이 접근하면서 오늘(26일) 밤부터 전남서해안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일(27일) 오전부터 밤 사이에는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해상 날씨 전망
해상에서는 내일(27일) 새벽에 물결이 점차 높아져 새벽에서 오전사이에 서해남부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내일 새벽부터 모레 새벽까지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온 및 주말(28~29일) 날씨 전망
오늘 밤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함에 따라 점차 기온이 떨어져 다음 주 초반까지는 평년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특히, 주말 동안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광주와 전남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아침최저기온은 6~13도, 낮최고기온은 17~22도로, 평년보다 1~2도 더 높겠습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도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다음주 광주와 전남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하늘이 대체로 맑겠으며, 기온은 평년보다 2도 더 높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은?
오늘은 돌풍, 천둥·번개에 따른 시설물 관리와 함께 우박이 떨어지는 곳에서는 농작물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기온의 변화 폭이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