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숭의과학기술고, ‘중장비 실습장’ 개장 - 고교학점제 등 교육과정에 적극 활용, 학생 굴착기·지게차 관련 자격 취득
  • 기사등록 2023-10-25 19:16: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가 지난 23일 ‘중장비 실습장’ 개장식을 열었다.


 숭의과학기술고에 따르면 이날 개장식에는 박희율, 신수정, 임미란 광주시의원과 광주시교육청 김종근 교육국장을 비롯해 교사, 학부모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총 면적 780평 부지에 마련된 ‘중장비 실습장‘은 지게차운전기능사, 굴착기운전기능사 실기시험의 정규 규격에 맞춰 설계됐으며, 중장비(굴착기, 지게차) 주행 연습장, 굴착장, 보관장소 등이 자리한다.


 실습장에서는 자동차과 정규 교육과정(중장비 기계 운전 정비), 고교학점제 부전공 과정, 특성화·일반계고 ’학교 간 교육과정(2024학년도 1학기부터 2단위, 주말 과정으로 4시간씩 운영)‘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중장비 자격증을 취득하여 미래 산업 현장을 위한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숭의과학기술고 양승용 교장은 “교육청과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훌륭한 교육 시설을 지원받게 됐다”며 “학생들을 위한 내실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김종근 교육국장은 “숭의과학기술고의 중장비 실습장은 고교학점제의 취지에 부합한 실습장으로서, 많은 학생들의 적성과 진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01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