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찾아가는 학부모 상담프로그램‘색을 통한 내 아이 마음 알기’를 초·중 학부모 20명 대상으로 10월 23일(월) 부터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23일부터 4회에 걸쳐 (10. 27.(금), 10. 30.(월), 11. 3.(금)) 강진학습종합클리닉센터 이용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일반 가정 초·중 학부모 20명 여명을 대상으로 강진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한다
참여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 현재 발달과정과 속 마음 알기, 색을 통한 내 아이와의 대화법, 엄마 아빠 내 마음을 알아주세요, 색으로 표현한 아이의 양가감정 이해 하기’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 방법을 익히게 된다. 또한 11월까지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상호 이해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가족의 기능 회복과 관계 형성 개선에 도움을 받게 될 예정이다.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 김○○는“색을 통해 내 아이가 말하지 못하는 속마음에 대해 알고 서로 소통을 잘 할 수 있게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자녀와의 갈등 해소 및 일상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어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학생들의 기초학습 결손 예방 및 학습적·비학습적 요인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