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지난 10월 19일 동여수노인복지관(관장 이희승)에서 지역민 및 어르신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춘 노래자랑, 팔순잔치 등 다채로운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27회째를 맞은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르신 청춘 노래자랑을 진행했으며, 예선심사 17명 중 본선 무대에 오른 10명의 어르신이 열띤 노래 경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퓨전재즈밴드 “더 블루 이어즈”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팔순을 맞은 어르신들을 위한 이벤트와 먹거리 나눔, 미니게임을 진행하여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여수사업장과 여천NCC(주)에서 각 500만원, 100만원을 후원했으며 경로식당 효도급식을 위해 동그라미 봉사팀이 수고를 더해 지역사회의 관심과 도움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로 채울 수 있었다.
또한 20일에는 어르신 알까기(바둑알 튕기기) 대회로 화합의 장을 마련했으며, 페트병을 재활용한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에게 탄소중립 및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동여수노인복지관장(이희승)은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