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성훈 감독, ‘마블 스튜디오’ 문 두드린다.‘중국 회사와 맞 손’
  • 기사등록 2023-10-19 09:19:57
기사수정

라이트컬처하우스 제공[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단편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와 죽음을 앞둔 아이와 신과의 대한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영화 ‘신의선택’과 웹드라마 ‘미성년자들’로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와 TV 시리즈 어워즈에서 90여개 트로피를 거머쥔 작은 거장 신성훈 감독이 세계적인 영화사 마블 스튜디오 문을 두드릴 기회가 왔다.


신성훈 감독은 최근 중국 영화제에 ‘짜장면 고맙습니다’ 와 ‘신의선택’ 으로 공식 초청이 되면서 마블 스튜디오와 인연이 깊은 중국의 한 엔터테인먼트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마블 스튜디오의 문을 두드릴 기회가 찾아 온 것, 신 감독의 소속사 라이트 픽처스에 따르면 ‘중국 엔터테인먼트 측에서 ‘중국의 영화제로부터 신성훈 감독의 영화 ’신의선택‘ 시나리오와 영화 영상을 받아봤다. 


신선한 스토리와 특별한 아이디어와 탄탄하고 명확한 결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고 마블 스튜디오가 추구하는 스토리였다. 영화 ’신의선택‘ 에이전시를 맡은 미국 회사로부터 영화 영상과 시나리오를 마블 스튜디오에 전달 하겠다’ 며 신 감독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중국 회사와 손 잡고 마블 스튜디오 진출 소식과 함께 현재 ‘신의선택’ 은 ‘오스카 아카데미 어워즈’ 와 ‘칸 영화제’ ‘베를린 국제영화제’ ‘골든 글로브 시상식’ 에 출품을 위해 발 빠르게 진행 중에 있다는 소식까지 전했다.

신성훈 감독은 해외 영화제에 출품해 상당한 성과를 작품들을 보면 다양한 소재와 결자체가 확실하게 다른 작품을 내놓으며 해외에서 호평을 얻고 있고 있다.


한편 신성훈 감독은 미국 영화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가 실패하지 않고 성과를 이뤄냈다. 올 초에 미국영화 ‘My Girl’s Choice’ 각본, 연출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고 이어 영화 ‘월리엄 오메가의 말할 수 없는 이야기’ (The Untold Story Of William Omega)와 ‘식 마인데드’(Sick Minded)에 프로듀서로 참여하면서 영향력 있는 감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