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17일 보성의 미래를 함께 키워가고 희망보성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3보향교육이음터 시청각실에서 「2023. 내고장 보성으로 고등학교 보내기」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부모, 학생, 관내 고등학교 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고등학교 입학 전형, 교육과정, 특별프로그램, 대입 관련 정보 등 학교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하였고, 각 학교별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굼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역 인재 유출을 방지하는데 기여하고자 실시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중3 학부모는 ‘ 미리 고입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대입전형이 많이 바뀌어 학부모들에게 이런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교육장은“ 진로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가 희망보성교육을 실현하는 우리 지역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학부모, 기관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집단진로상담(MBTI) 프로그램을 중 11교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