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벤타브이알–벤타엑스, ‘오마이걸X이채연 VR 콘서트 시사회’ 진행 - 콘서트 1열보다 더 가까이서 즐겨
  • 기사등록 2023-10-17 14:25:44
  • 수정 2023-10-17 14:26:45
기사수정

사진제공 : 벤타브이알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실감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벤타브이알(대표 전우열)은 17일 한국영상자료원 KOFA 2관에서 걸그룹 오마이걸과 가수 이채연의 VR 콘서트 ‘Girls In Wonderland’ 시사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VR 콘서트 시사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 실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VR 콘서트 영상을 통해 벤타브이알의 특허 기술인 3D VR 근접 촬영 기술의 우수성과 벤타브이알 VR 영상 콘텐츠만의 차별성을 알리기 위해 시행된다.

벤타브이알은 지난 2022년 12월 첫 번째 VR 콘서트로 드림캐쳐의 The Curse of the Spider를 제작해 VR 헤드셋을 보유하지 않은 팬들을 대상으로 극장에서 VR 시사회를 열었으며, 700여 명의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후 2023년 1월 Meta Quest App lab에 8K 3D VR 콘텐츠 앱 벤타엑스(VENTA X)를 출시하며 SBS M의 음악 프로그램 더 쇼(THE SHOW)의 VR 영상 무대를 독점 공개 중이다.

사진제공 : 벤타브이알 이번 시사회 주제는 Girls In Wonderland로 오마이걸과 이채연이 신비로운 놀이공원을 배경으로 팬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스토리이며, 시사회에서는 벤타브이알의 특허 기술인 CMS(동시송출시스템)를 활용하여 동시 시청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시사된 콘텐츠에서는 음악방송 무대에서는 절대 느껴볼 수 없는 초근접한 거리에서 오마이걸과 이채연을 만나볼 수 있었다. 특히 카메라 중앙에서 손을 뻗거나 턴을 하는 동작이 많은 무대의 경우 영상을 보던 도중 흠칫할 정도로 입체적이고 현실적인 느낌이 들도록 제작되었고, 기존의 VR 영상 콘텐츠와 달리 아티스트의 손금까지 또렷하게 보이는 초고화질의 VR 영상 콘텐츠였다.

 

벤타브이알 관계자는 “콘서트 1열보다 몰입감 높은 경험이 가능한 벤타엑스 VR콘서트를 통해 두 아티스트의 팬이 아닌 사람이 보더라도 팬이 될 수밖에 없는 콘텐츠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콘서트 제작에 함께 참여한 SBS 미디어넷 이석영 PD는 ”SBS 미디어넷은 방송 IP를 활용한 실감콘텐츠 기술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VR의 경우 K-POP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콘텐츠의 한 방향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 벤타브이알 VR 콘서트 주인공인 오마이걸의 효정은 ”집에서 바닷가도 갈 수 있고 놀이공원도 갈 수 있는 현대 VR 기술은 대단한 것 같다“고 말하며, ”오마이걸은 VR 리얼리티 콘텐츠인 ‘오마이걸의 픽셀투어’를 통해 벤타브이알과 합을 맞췄던 만큼 VR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다“며, 멋진 결과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촬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사회를 통해 일부 공개되었던 오마이걸과 이채연의 VR 콘서트는 11월 중 메타 퀘스트의 벤타엑스 앱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본 콘서트에는 오마이걸의 최신곡인 ‘여름이 들려’부터 ‘살짝 설렜어’와 ‘Dun Dun Dance’ 등 오마이걸을 대표하는 5곡의 무대와 함께, 이채연의 숏폼 챌린지 열풍이 불었던 ‘KNOCK’ 외 2곡 등 총 8개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VR 콘텐츠 앱인 벤타엑스는 메타 퀘스트에 이어 피코에도 앱을 출시할 예정으로, 본격적인 플랫폼 확장을 준비 중이다.

 

벤타엑스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은 벤타엑스의 공식 홈페이지, 메타 퀘스트 앱, 유튜브 및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