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2023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활동을 종합 평가해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온 기업과 기관을 업계 전문가가 직접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지방정부 및 멤버 기업, 시민을 연결하고 협력하는 장으로 SNS를 활용한 점을 인정받아 기업부문 종합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SNS를 통해 함께하는 지방정부와 기업들의 활동을 알리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인 ‘쿼카’를 모티브로 마스코트 ‘행얼이’를 만들었다.
. 또한 일상 속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손쉬운 기부 문화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연간 약 30만 명의 시민 참여를 이끌어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구독자 애칭은 ‘기부니’로 정해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임은미 실장은 “행복얼라이언스를 향한 시민들의 꾸준한 응원과 관심으로 종합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아이들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와 공감대를 넓힐 수 있도록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다. 2020년부터 지난 7월까지 약 5,300여 명의 결식우려아동에게 약 110만 식의 도시락을 전달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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