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구제역 차단 위해 전공무원 총력태세 - 예비비 5억원 긴급 투입, 방역인원 확충 및 방역약품 확보 노력
  • 기사등록 2010-04-26 14:42:57
기사수정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지난 23일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여 군수특별지시 1호를 발령 및 전직원 담당마을 현지반상회 운영 등 구제역 방제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

특히 장흥군은 예비비 5억원을 구제역 방제에 긴급 투입하기로 결정하고 방역인원을 확충하고 소독약품 추가 확보하는데 노력하면서 군수가 직접 현장 방제상황을 점검하는 긴급체제에 돌입하였다.

또한, 장흥군은 그동안 축산관련단체와 방제단이 중심이 되어 운영 중이던 구제역 특별대책상황실을 구제역방역 대책본부로 격상 조치하였다.

현재 타 지역으로부터의 구제역 유입을 막기 위해 4개의 방역소를 설치하여 운영중인 장흥군은 경찰과 축협 등 구제역 관련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수 서한문을 2,800여호의 전 축산농가에게 보내어 구제역 대응방법을 설명하고 구제역 방제에 온 힘을 모아줄 것을 것을 호소하였다.

한편 군에서는 26일 4월중 정레반상회를 전직원 현지 반상회로 운영, 실과소 ․읍면 전직원이 담당마을로 현지출장을 실시하여 구제역 발생 관련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을 집중 홍보하여 구제역 차단에 전 공무원이 발빠르게 움직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