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여상, 영상·디자인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영상콘텐츠과·디자인콘텐츠과 신설 기념 중학생 영상·디자인 작품 공모
  • 기사등록 2023-10-11 15:47: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가 8월23일~10월4일 중학교 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영상·디자인콘텐츠 공모전’의 시상식을 지난 7일 열었다. 


 전남여상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콘텐츠과·영상콘텐츠과 신설 이벤트로 진행됐다. ▲영상(전남여상 소개 또는 자유주제) ▲디자인(전남여상 교복 캐릭터) 분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분야별 전공자의 심사를 통해 16명의 수상자가 선발됐다. 


 7일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가족들이 참석해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영상 분야 금상을 받은 류운주(15) 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분야에서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인정받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자인 부분 금상 윤가인(15) 학생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디자인에 정진해 관련 직종에 취업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남여상은 4차 산업혁명에 특화된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6월 학과 개편 및 신설에 대한 교육청의 승인을 받았고, 영상콘텐츠과, 디자인콘텐츠과를 신설해 기존의 글로벌금융과, 글로벌경영과와 함께 4개 학과를 운영하게 됐다. 이는 2024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된다.


 전남여상 최규명 교장은 “잠재력 발휘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취업 명품 특성화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빛고을혁신학교인 전남여상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과 고졸자 후속관리 사업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한국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소비자원, 한국무역보험공사 등에서 다수 합격자를 배출했고, 호남권 특성화고 중 가장 많은 한국은행 합격자를 내며 취업 사관학교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전남여상은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중3 여학생 및 학부모 대상 입학설명회를 1차 11월2일 오후 6시 30분, 2차 11월4일 오전 10시에 개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