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제1회 공정무역축제 열어 - ‘따뜻한 이음, 공정무역을 만나다’ 10월 14일(토) 종포해양공원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23-10-05 09:56: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YMCA가 주관하여 제1회 여수시 공정무역축제 ‘따뜻한 이음, 공정무역을 만나다’ 행사가 오는 10월 14일(토) 종포해양공원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공정무역은 원조가 아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공정한 거래를 하여 세계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대안 무역의 한 형태이다. 공정한 가격 보장을 통해 생산자는 삶의 기반을 확보하고 소비자는 공정무역 물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윤리적 소비에 함께 할 수 있다. 


공정무역은 여성에게도 동등한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노동을 금지하는 등 인권 보호의 노력도 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적인 생산을 장려하여 기후 보호에 힘쓰며 지속가능한 생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공정무역축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체험으로 공정무역을 알게 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으로서 연대의 가치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 공정무역운동이 확산되어 지역의 생산품과도 접목을 시도하는 로컬공정무역운동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공정무역 관련 행사는 축제 이외에도 sns 퀴즈 이벤트, 공정무역 강좌 ‘체인지 유어 커피’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YMCA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061-642-000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6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