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공조달을 통한 대국민서비스 혁신 .최고의 우수사례 찾다 - 「2023년 공공조달 경진대회」 개최…9개 공공기관, 9개 조달기업 수상
  • 기사등록 2023-09-27 13:08: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 조달청은 ‘제3회 조달의 날’을 맞아 2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3년 공공조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공공조달 경진대회는 혁신제품 공공구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공기관과 조달기업의 우수사례와 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사전 심사를 통과한 9개 공공기관과 9개 혁신적 조달기업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부산시설공단과 ㈜렉스젠이 공공부문과 기업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 2023년 공공조달 경진대회 수상내역 >


수상

공공기관 부문

조달기업 부문

대상(2)

부산시설공단

(주)렉스젠

금상(2)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주)아큐리스

은상(4)

광주환경공단

(주)루프

한국기상산업기술원

(주)바이오넷

동상(4)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주)오투에이브이

안산도시공사

(주)케이아이오티

장려상(3)

동대문구보건소

(주)지슨

한국마사회

(주)스마트지오텍

국립암센터

(주)아이서티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한 부산시설공단은 전담조직을 구성해 제품 수요 발굴부터 연구개발 지원, 조달계약까지 혁신제품 구매 활성화를 적극 실천하였으며, 이를 통해 대국민 공공시설물의 안전성을 높이고 기반시설의 피해를 예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기업부문 대상인 렉스젠(주)는 '전·후면 번호판 인식 및 단속이 가능한 고정형 CCTV 시스템'을 개발하여 국내 16개 지자체에 납품, 이륜차 교통사고를 방지해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공공조달 우수사례집’을 만들어 공공부문에 널리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날 공공조달 경진대회 시상식에는 김윤상 조달청장과 임기근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관이 참석하여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기업인과 공공기관의 헌신과 노력으로 우리 국민의 삶과 우리 경제가 보다 풍요로워지고 있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공공조달  우수 활용사례가 널리 퍼지고, 새로운 공공혁신의 씨앗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기근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관은 "공공조달시장이 혁신하는 기업의 기술을 배양하고 판로를 개척하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과 제도를 끊임없이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